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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 객체지향 (Object-Oriented)

131ZIPDAN 발행일 : 2017-06-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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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(Object-Oriented)

-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요소는 객체이며 이것이 상호작용 하도록 프로그래밍한다.

- 객체지향은 재사용과 독립성을 강조, 객체들이 메시지를 통하여 통신함으로써

원하는 결과를 얻고 각 객체는 고유의 데이터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메서드로 구성.

 

 

담당자 혹은 사물을 '객체'라 표현한다.

이들 '객체'의 정의는 '클래스'라 표현한다.

 

 

클래스 기반 / 프로토타입 기반

- 클래스기반 언어에서 클래스는 동작 방식인 메서드로 동작하고 모든 인스턴스는 객체의 자료를 가지고 있다.

- 클래스의 생성자와 생성자의 매개변수를 통해 인스턴스를 만들고 결과로 만들어진 인스턴스는

선택된 클래스의 설계와 행동을 따른다.

 

- 프로토타입 기반 프로그래밍은 클래스가 없고 클래스 기반 언어에서  상속을

사용하는 것과 다르게  객체를 프로토타입(원형)으로

하여 복제의 과정을 통해 객체의 동작 방식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.

- 프로토타입 기반의 언어는 동적으로 자유롭게 객체의 구조, 동작 방식을 바꿀 수 있다.

 

클래스 -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

ex) 객체 = 붕어빵, 클래스 = 붕어빵 틀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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